2024/03/20 2

중남미 여행 12일차: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 (2024.2.24)

일자: 2024.2.24 코스: 우유니 소금호텔 ~ 우유니 소금사막 ~ 일몰 ~ 소금호텔 남미여행의 찬란한 인생 버킷 리스트에 오를 3대 명소는 마추픽추, 이과수 폭포 그리고 오늘 방문의 유유니 사막이다. 마추픽추에서도 애를 태웠지만 결국 날씨는 우리 편이었고 멋진 마추픽추의 전경을 감상하고 마음에 담을 수 있었다. 오늘 유유니도 그러하니, 지난 며칠 동안 비오는 날씨였지만 그리고 구름을 보여주지만 좋은 날씨라는 점은 변함없다. 야간 버스를 이용하여 우유니 마을에는 새벽에 도착하였고 소금호텔 숙소에서 잠시 휴식 후 우선 우유니 마을을 탐방하였다. 마침 다른 일행 한 분도 일찍 나왔기에 함께 마을을 산책하였다. 마을은 세계적 관광지답지 않게 도로 포장이나 그런 인프라는 많이 부족한 듯 보였지만, 그런대로 ..

중남미 여행 11일차: 페루 쿠스코 => 볼리비아 라파즈 항공 이동, 시내 및 달의 계곡 투어, 야간버스로 우유니 이동 (2024.2.23)

일자: 2024.2.23 코스: 페루 쿠스코 ~ (리마 경유 항공이동) ~ 볼리비아 라파즈 (항공이동) ~ 달의 계곡 ~ (야간버스 이동) ~ 우유니 새벽에 볼리비아 라파즈에 도착하여 숙소에서 잠시 휴식을 취했다. 달의 계곡으로 이동하기 전 숙소 주변을 잠시 둘러보았다. 주변의 작은 시장에서 거리의 음식을 맛보았는데 큰 만두에 여러 야채를 속으로 채운 것으로 먹을만 하였다. 달에 맨처음 착륙한 암스트롱이 달에서 보았던 하얀 정체가 궁금하여 우유니 사막을 방문하게 되었고, 돌아오는 길에 보게되는 주변을 달의 표면을 닮았다고 평하여 달의 계곡이라 부르게 되었다. 산의 침식에 의해 만들어진 독특한 암석 지대이다. 그렇게 달의 계곡을 만난 후 라파즈 시내를 투어하는데 케이블카를 환승해가며 타보게 된다.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