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독서, 영상

나홀로 진짜 여행, 권다현 지음 (2016.5.24)

클리오56 2016. 5. 18. 11:46


나 홀로 진짜 여행


혼자 떠나는 여행은 그리 쉽지 않지만

나의 경우는 홀로 산행이 훨씬 빈번하다.

 다른 여행 작가는 그 마음을 어떻게 이해하고, 요령은 무엇인지,

그리고 국내에 어떤 멋진 여행 코스가 있는지 알아보았다.



홀로, 여행


떠나본 사람은 안다.

길위에서 만나는 다정한 인연과 소중한 추억은

비로소 혼자일때 더욱 풍성해진다는 것을.

일행과의 대화보다 풍경에 집중하게 되고

스스로의 한계에 부딪힐때 우리는 조금 더 성장한다.

내가 보고 싶은 것을 보고

내가 먹고 싶은 것을 먹을 수 있으니

홀로 떠나온 불편함은 어느새 혼자이기에

가능한 자유로움이 된다.

여행이 우리에게 주는 가장 큰 선물은

그렇게 스스로를 믿고 사랑할 수 있는 힘이 아닐까.


 나홀로 여행자를 위한 꿀팁 8가지

1. 유명관광지보다는 내게 맞는 여행지를 찾아라.

2. 여행을 풍요롭게하는 여백의 미학을 즐겨라.

3. 가능하면 대중교통, 이왕이면 기차를 타라.

4. 나홀로 여행자를 위한 최적의 숙소, 게스트하우스를 활용하라.

5. 안전한 여행을 위한 원칙이 필요하다.

6. 홀로 즐기는 만찬을 두려워하지 말라.

7. 가방은 가볍게, 셀카아이템은 필수, 짐챙기기 요령.

8. 기록은 다시 떠나게 한다.


테마별 국내여행 44


1. Healing 나를 위한 휴식                     2. Trail 걷고 쉬고 생각하다



3. 감성을 두드리다                     4. 낭만 가득 기차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