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한국관광100선 (시즌 2023~2024)

(20) 연천 재인폭포 (2023.10.20)

클리오56 2023. 10. 21. 09:05

일자: 2023.10.20
코스: 통현사거리 ~ 전차대대 ~ 대흥슈퍼앞 버스정류장 ~ 재인폭포 ~ 한탄강홍수조절댐 ~
한여울교 ~ 한탄강댐물문화관 ~오토캠핑장 ~ 대흥슈퍼앞 버스정류장(산골묵밥집)
* 도보: 9.5km
* 버스: 8.8km 전차대대 ~ 대흥슈퍼앞 버스정류장

이훈이는 연이틀 우리 집에서 잔 후 이서와 함께 어린이집 등원시키곤
바로 전철을 타고 동두천역행, 거의 2시간이 소요되었다.
이번 12월이면 전철이 전곡까지 연장된다는 플랭카드가 많이 붙어있다.

다시 버스로 전곡행, 하지만 재인폭포행 버스는 많이 기다려야하기에
주변 시장을 구경 후 좀 더 걷다가 버스를 타고 통현사거리에서 내렸다.

천천히 걸어가다가 전차대대 앞에서 5분여 기다리니 드디어 56번 소형버스를 탈 수 있었다.
대흥슈퍼앞 버스정류장이 종점인데 사실상 대흥슈퍼라고는 보이지 않는다.
차라리 식당 운영중인 산골묵밥집 앞이라고 정류장 이름을 바꾸는게 어떨까.

재인폭포까지 도보를 진행하는데 하늘도 맑고 구름도 멋지다. 바로 이게 가을이다~~

재인폭포 주차장을 가로지르면 공원 안내도가 있어 우선 읽어보고 나무데크를 따라 걷는다.
많은 차량들이 재인폭포 인근 주차까지 차량으로 진입하는데 이런 멋진 도보길을 놓치는 것이다.

한탄강, 가을이라 그런지 수량이 많지 않다.

출렁다리 아래로 재인폭포가 보인다.

출렁다리를 건너고 나무데크를 따라 내려가면 폭포에 최대한 접근한다.

나무데크를 따라 올라와서 다시 선녀탕 방면으로도 나무데크가 이어진다.

차량은 출입통제되는 도로를 따라 걷는다.

한탄강홍수조절댐 상부에 올라서면 지나온 폭포 방향으로는 산들이 병풍처럼 둘렀고

댐 아래로는 한여울교는 물론 한탄강댐물문화관과 오토캠핑장이 한눈에 펼쳐진다.

한탄강홍수조절댐의 끝은 포천 땅이다.

도로를 따라 내려가 한여울교를 지나 한탄강댐물문화관에서 휴식을 취했다.

한탄강댐 물문화관 구역

오토캠핑장에 차량이 많은 것으로 보아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버스가 출발하는 산골묵박집에 도착하여 우선 식사, 묵밥에 막걸리 한병.
양은 많지 않지만 정갈한 느낌, 따뜻한 묵밥을 챙겨들었다.

돌아가는 길도 버스, 전곡에서 환승, 동두천역에서 전철, 환승, 도보하여 귀가하는데 3시간반정도 소요~~